총장인사말
‘무너지고 흩어져가는 가치를 바르게 세우고
화해와 유대가 충만한 사회를 이루어가는 역할이야말로
동 시대를 함께하는 강원대인의 당면한
책무이며 소명이라 할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봉사은행을 찾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강원대학교는 지역사회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0년도에 백령봉사단을 창단하여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봉사정신의 생활화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따뜻한 인간애와 자아실현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이 1947년 개교이후 수많은 위기와 변화를 슬기롭게 헤쳐온 과정에는 실사구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한 대학 구성원들의 희생적 봉사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무너지고 흩어져가는 가치를 바르게 세우고 화해와 유대가 충만한 사회를 이루어가는 역할이야말로 동 시대를 함께하는 강원대인의 당면한 책무이며 소명이라 할 것입니다.’

그늘진 곳의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사회공헌 사업과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아감으로써 사회 발전의 선순환을 촉진하는데 우리대학이 앞장서야 할 때입니다.

강원대학교 봉사은행은 단순한 봉사활동 차원을 넘어 창조적인 사회기여활동을 통해 강원지역 뿐만아니라 국제사회까지 아우르는 선도적인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습니다.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자 창단된 강원대학교 봉사은행의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격려와 응원을 당부드리며,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강원대 가족 모두에게 거듭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대학교 총장 김헌영